언제 어디서나 전문가의 명상 가이드를 받으며 명상을 하고,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앱이 출시되었다. 이제 한결 편리하고 쉽게 일상의 스트레스에 짓눌린 현대인들이 명상을 통해 마음을 다스릴 수 있게 되었다.

최근 현대인들은 명상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에 대한 과학적 효능도 속속 입증되고 있다. 미국의 명상 인구는 1500만 명에 이르며, 우리나라에서도 각종 명상 수련 시설이 늘어가고 있다. 특히 치열한 삶의 현장에 있는 30~50대를 중심으로 명상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메뉴
세부내용
Morning
아침에 잠에서 깨어날 때 하는 명상
Day
좌선(앉아서 하는 명상)
Night
잠자기 전의 명상
알람설정
알람 설정(알람에 설정한 시간에 명상 사운드 재생)
Setting
목소리(남성, 여성, Master), 배경 소리 설정(새소리, 물소리,배경 없음)
하지만 막상 명상을 경험하고, 수련을 시작해보고자 하는 사람들은 관련 지식이 없고, 그래서 어떤 명상으로 어떤 단체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게 된다. 또한 명상을 어렵게 시작한 사람들도 바쁜 일상으로 규칙적으로 수련장에 나가지 못하고 수련에 집중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앱이 개발되었다.

한국 명상원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명상 앱 “마음의 평화Peace of Mind는 명상 전문가가 직접 명상수련을 안내하고, 혼자서도 쉽게 수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이다. 이 앱은 명상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에게는 정통 명상을 경험할 수 있는 입문서의 역할을 하고,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마음먹은 때 언제든지 명상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명상 앱은 잠들기 전에 하는 취침 전 명상,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하는 기상명상, 평상시 자리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좌선명상으로 구성되었고, 사용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이익을 준다.

힐링앱 “마음의 평화Peace of Mind”는 이와 같은 가치를 제공한다. 이 명상 앱은 숲의 소리, 물소리를 배경으로 선택할 수 도 있고 남성용, 여성용, 전문가용 중에서 수련 받을 수 있도록 이용자의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했다.
이번 명상 앱을 가이드 해주시는 묘원 원장님은 오래 동안 위빠사나 수행을 했고, 현재 한국 명상원에서 수행을 지도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명상 앱은 스트레스로 마음의 피로에 찌들려 사는 현대인들에게 조용하지만 강력한 피로회복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명상 앱은 숲의 소리, 물소리를 배경으로 선택할 수 도 있고 남성용, 여성용, 전문가용 중에서 수련 받을 수 있도록 이용자의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했다.